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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주소 https://youtu.be/gpbOB5NNWtA

2019년 5월 13일 친환경 선박 수주 기대..기술 개발 선도 [부정석기자]

 

 

 

[앵커]

 

내년부터 국제해사기구,
IMO의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친환경 선박의 신규 발주 물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대형 조선사가
친환경 선박 건조를 위해
자체 기술 개발에 나섰습니다.

부정석 기잡니다.

 

[리포트]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첫 LNG 연료추진선입니다.

11만 3천 톤급 중형 유조선으로, 자제 기술인
LNG 연료공급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디젤유에 비해 배기가스를 최대 99%까지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선박입니다.

또 고가의 저유황유를 사용하는 선박보다
경제성도 높습니다.

 

스마트 기술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LNG 연료공급시스템의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이렇게 건조된 LNG 연료추진선은
이미 네덜란드 항구에서 연료 공급을 마치고
본격 운항에 들어갔습니다.

 

이동현 삼성중공업 가스선설계팀장
"LNG 운반선*연료추진선까지 LNG 관련
벨류 체인 전반에 걸쳐 제품들의 건조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2020년부터 발효되는 IMO 환경규제에 대비해.."

 

대우조선해양도 LNG 연료공급시스템을 개발해
미국 조선소에 기술 제공을 마친 상탭니다.

해운 역사상 가장 강력한다는
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 적용이
내년부터 의무화됩니다.

 

이때문에 2025년까지 새로 발주되는
세계 선박시장의 60.3%,

즉 10대 중 6대는 LNG 연료추진선 시장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국내 대형 조선사가
친환경 선박 자체 제작 기술로
경쟁력을 높이면서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 관련 기자재
시장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MBC NEWS 부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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