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21대 국회의원 후보자 공개질의

진주시을 이창희 국회의원 후보자 공개질의




1> 후보자님이 국회의원이 된다면 가장 먼저 만들고 싶은 법안은 무엇이며 예산 확보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혀 주십시오.
(답) 예산법률주의 채택법안. 법안 관련 다른 예산이 드는 것은 아님.


2> 후보자님이 출마한 선거구를 위한 대표 공약은 무엇이며 공약 이행에 필요한 예산 확보 계획을 구체적으로 밝혀 주십시오.

(답) 대표공약은 서부경남 KTX 원안사수 및 조기착공, 동남권신공항 사천 유치, 한일해저터널 건설임.
    예산은 지방예산이 아니라 국가예산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확보에 문제는 없음 


3>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재난기본소득이 화두로 떠 올랐습니다. 재난기본소득 지급 여부와 범위 등에 대한 후보자님의 견해를 밝혀 주십시오.

(답) 국가적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공정'하고 '공평'하게 국민의 가처분소득을 높여 소비 진작으로
    이어지게 해야 함. 다만 '공정'하고 신속하게 선별적으로 지원이 이뤄지도록 해야 됨


4> 수도권 집중이 심화하면서 지역몰락 위기가 현실화하고 있습니다. 지방자치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제시할 정책이 있다면 밝혀주십시오.

(답)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서부경남 KTX 원안 추진, 동남권신공항 사천 유치, 한일해저터널 건설 같은 사업들이 추진되어야 함. 또한 혁신도시 시즌2를 통한 지역발전과 자치역량 강화 정책이 필요함


5> 진정한 지방자치 실현을 위해 기초의원 정당공천제를 폐지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습니다. 후보자님이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기초의원 공천제 폐지에 동참할 의향은 있는지, 반대한다면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지방자치는 주민을 위한 정치를 말하는데 기초의원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가장 핵심이므로 주민 의 의사에 맡기는 것이 좋다고 봄, 기초의원에 한에서는 정당공천제를 폐지하는 것이 옳음



6> 연동형비례대표제가 거대 정당들의 비례정당 창당으로 본래의 취지가 훼손됐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비례정당 창당에 대한 후보자님의 견해는 무엇입니까?


(답) 총선을 앞두고 비례정당 위성정당의 난립, 당리당략으로 이용 등의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
    비례정당 창당에는 반대함. 국회의원이 되면 이런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음.



7> 검찰 개혁의 하나로 올 하반기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가 출범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견해와 보완이 필요하다면 어떤 것일까요?


(답)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는 필요없다고 생각함. 지금 검찰로도 충분하다고 봄.



8> 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탈원전, 탈핵)에 대한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탈원전 정책에 대한 후보자님의 견해와 이유는 무엇입니까?

(답) 에너지 수급, 석유 등 원료 수급 등의 문제를 생각하면 원전 정책은 유지되어야 함.
    관련 기업 등 산업계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기술유출 등도 고려되어야 함. 



9> 동남권신공항 건설이 오랜 기간 표류하고 있습니다. 후보자님이 생각하는 동남권신공항 위치와 정책 방향은 무엇입니까?


(답) 동남권신공항은 사천에 위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함. 지리적으로 남부권의 중간에 위치
    하고 있고 신공항 건설을 위한 제반 여건들이 가장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함.
    사천에 동남권신공항이 들어오면 진주는 배후도시로 획기적 발전 계기가 될 것임.



10> 남부내륙철도 노선 갈등이 총선을 앞두고 재점화되고 있습니다. 후보자님이 바람직하다고 여기는 남부내륙철도 노선과 갈등 해결 방안은 무엇입니까?



(답) 남부내륙철도 노선은 김천-합천-진주-거제로 연결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함. 원안대로 조기에  
    추진하는 것이 지역갈등을 유발하지 않고 서부경남 발전과 지역균형발전 취지에 맞는 것임  


박종웅

최근뉴스